올해가 다 지나가기 전에, 또 세월이 더 흐르기 전에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분명 값진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그 추억을 기록해 줄 부산 전포에 위치한 사진관 어피얼을 소개한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654-3에 위치한 어피얼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증명사진과 여권사진 외에도 커플, 우정, 가족사진을 전문으로 촬영하는 사진관이다. 

 

식물들 사이로 눈에 띄는 초록색 문을 열고 들어오면, 감각적인 스튜디오를 볼 수 있다.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옴과 동시에 편안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작은 소품 하나하나 신경 쓴 듯한 작가님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었다.

 

촬영을 하기 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고데기, 면봉, 화장솜 등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자리 옆으로는 큰 전신거울도 있으니, 표정과 포즈 연습을 미리 해본다면 촬영이 보다 더 수월해질 것이다.

 

어피얼은 시간 단위로 한 팀만 예약을 받고 있어서, 사진 촬영과 보정을 하는 과정에서 그 어떤 방해요소 없이 작가님과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혼자 촬영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사람에게도 추천한다. 촬영하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코치를 해주시고, 더 잘 나올 수 있는 각도, 자세와 함께 머리와 옷도 다듬어주신다.

 

촬영을 마친 후에는 작가님과 1:1로 보정 작업을 함께 할 수 있다. 요즘 사진관들의 작위적인 보정 법과는 달리 얼굴과 특유의 분위기는 그대로 가져오되, 콤플렉스는 보완하는 느낌의 보정으로 해주신다. 개인적으로 더 만족스러운 증명사진을 받고 싶다면, 사진의 작은 크기를 감안하여 평소보다 더 욕심낸 보정을 추천한다.

 

세심한 촬영과 보정 덕분에 끼워주신 배경과도 어울리는 멋진 증명사진이 탄생할 수 있었다. 어피얼은, 시간이 지나 꺼내보았을 때 오늘을 기억할 수 있는 사진을 촬영해 주는 곳이라고 한다. 1년에 1번씩 프로필 사진으로 자신을 기록하는 사람들도 있는 요즘, 한 번쯤은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나마 기록해 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