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 스마트관광신문) 모두가 바쁘게 지내는 3월, 지친 일상에서 여행을 떠나 여유를 느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막상 여행 계획을 세우면 출발하기도 전에 금방 지치게 된다. 예산, 숙소, 교통수단, 날씨 등등... 친구들과 일정을 정하는 것부터가 난관인 경우도 많다. 고려해야 할 게 너무 많은 여행 일정, 그 짐을 핫츠고 플랜을 사용하면 한결 수월하게 짤 수 있다.

ⓒ핫츠고 플랜
ⓒ핫츠고 플랜

핫츠고 플랜은 일정 계획과 경비 관리를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앱 내에서 준비물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준비물은 추가 가능하다. 본인이 여행 갈 때 꼭 하나씩 준비물을 빼먹는다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다. 가계부의 기본 기능은 물론, 여행 중 소비한 동선을 지도로 볼 수 있으며 그래프로도 확인할 수 있다. 해외여행의 경우, 여행지에 따라 환율 설정을 할 수 있다. 여행 화폐를 적으면 자국 화폐로 자동 변환되어 예산, 지출, 경비 모든 부분에서 편리하게 계산할 수 있다.

ⓒ핫츠고 플랜
ⓒ핫츠고 플랜

관심 있는 여행지 리스트를 설정해 최적화된 경로를 짜주고, 일행에게 일정을 공유할 수 있다. 또 일정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해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여행 중 길을 찾아야 할 때, 구글맵과 연동되어 별도의 입력 없이 곧바로 길을 찾을 수 있다. 간편하고 편리한 플랫폼으로, 들뜬 마음으로 여행길을 오르길 바란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