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스마트관광신문) 제주도에는 우도, 비양도, 가파도, 마라도 등의 섬 안의 섬이 존재한다. 봄이 되면 제주도와 더불어 섬 안의 섬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아지는 편인데, 이번 기사에서는 동쪽의 대표적인 섬인 우도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시 우도면을 이루는 섬인 우도는, 제주도 동쪽 끝에 위치해있다. 제주도에 있는 섬(부속도서) 중 면적이 가장 넓으며, 섬 부근에는 비양도와 난도가 있다. 우도는 성산항을 통해 입항이 가능한데, 20~25분 정도 배를 타면 가능하다.

우도는 현재 2000명이 안 되는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관광객이 많이 입도하기 때문에 관광지나 숙박시설, 교통수단도 잘 갖춰져 있다. 우도에서는 입도할 때 가져온 차, 2~3인 정도 탈 수 있는 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 많지만 뚜벅이 여행객들을 위해 일정한 간격으로 순환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차는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두 대가 시간별로 다니며 우도에 있는 관광지와 더불어 우도항, 천진항을 모두 경유하기 때문에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우도는 대표적인 메뉴인 땅콩 아이스크림을 시작으로, 하고수동해수욕장, 서빈백사해수욕장 등의 해변이 유명하다. 이 외에도 소품샵, 보트 체험 등 다양하게 있으니 우도를 방문 하기 전에 어떤 장소를 가볼 것인지 간단하게나마 계획을 짜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도보다는 작은 섬이지만, 생각보다 넓은 편이기 때문에 큰 틀을 잡고 와야 편하게 다닐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도에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비양도라는 섬이 있는데 하고수동해수욕장 부근에 위치해있다. 이곳은 초원으로 된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백패킹이나 캠핑을 좋아한다면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우도 그대로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끝으로 봄에 제주도를 방문할 의향이 있다면 우도도 일정에 넣어보길 바란다. 따뜻한 봄 날씨에 섬 안의 섬 우도를 즐기면서 제주도와 다른 느낌으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 성산항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129-21

■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 배 이용요금 : 개인 및 차량 동반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항구 이용 전에 검색 필수, 제주도민은 신분증을 제시하면 공원 무료 입장 가능

 

◇ 종달항

■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84-7

■ 배 이용요금 : 성산항과 동일하다고 한다

 

◇ 우도

■ 주소 : 제주 제주시 우도면

■ 마지막 배 시간 : 3월 기준으로 성산항발과 우도항발 모두 17:30분이며, 종달항발과 우도항발은 모두 16:00이다. 항마다 운행 간격이 다르므로 배 운행 여부와 함께 사전에 미리 찾아보길 권한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