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스마트관광신문)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여행 파트너가 필요한 지금, 트래블월렛 앱이 나타났다.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번거로운 부분 중 하나는 환전으로, 트래블월렛은 여행자들에게 현지 통화로의 환전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트래블월렛 공식 홈페이지
ⓒ트래블월렛 공식 홈페이지

45개 외화 지원, 주요 통화 환전 수수료 0%, 회원 간 송금 기능, 잔돈 없는 전액 환불, 실시간 환율 연동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트래블월렛. 앱으로 외화를 충전만 하면 세계 어디서나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해외여행 시 일반 신용카드보다 트래블페이를 이용할 때의 장점 역시 여러 가지 존재한다. 일반 카드 대비 2.5% 이상 결제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으며 긁거나 꽂지 않아 카드 복제 위험성이 낮은 탭투페이 콘택트 리스 결제를 지원한다. 또한 주요 도시 대중교통의 콘택트 리스 단말기에 한해 대중교통 기능을 제공하여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트래블월렛 가입을 위해서는 만 17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 내/외국인, 본인 명의의 휴대폰 혹은 계좌 소유의 조건을 만족시킬 필요가 있다. 해당 조건들이 충족되면 트래블월렛 앱을 다운로드해 약관 동의, 본인 인증, 외화 충전 시 사용할 은행/증권사 선택, 계좌 출금 동의, 이메일 제공의 순서로 가입할 수 있다.

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앱 가입 후 실물 신분증 인증, 월렛 만들기 등의 순서로 진행한 후 실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