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에 위치한 '신전뮤지엄'
(스마트관광신문=대구) 대구 북구 관음로 43에 위치한 신전뮤지엄은 떡볶이 박물관이다. 신전떡볶이 체인점들은 1999년 대구 본점으로부터 시작되었다. 2023년 12월 기준 신전떡볶이 매장이 795호점을 돌파하였고 계속해서 가맹점 오픈을 추진하는 중이다. 이러한 신전떡볶이의 역사를 기록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는 신전뮤지엄이 대구 북구에 위치하고 있다.
입장료로 성인은 10,000원, 중고등학생은 8,000원 어린이는 7,000원이다. 매주 월요일이 휴무이며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10:00-17:00 동안 운영한다.
신전뮤지엄에서는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으며, 여러 프로그램들도 체험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이노베이션 랩에서는 신전떡볶이의 소스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색칠놀이를 할 수 있는 놀이공간과 아트 게임공간이 있어서 아이들도 즐길 수 있다. 3층에는 넓은 운동장이 있으며 킥보드와 인전장비 대여가 가능하여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인기있는 체험은 컵 떡볶이 팩토리이다. 이용권을 제출하면 체험이 가능하며, 구비된 매직을 이용하여 컵을 꾸미고 완성된 그림을 제출하면 로봇이 떡볶이 밀키트를 담아 포장해 준다. 로봇이 밀키트를 포장하는 과정을 모두 볼 수 있고 맛있는 떡볶이도 나만의 컵에 담아 가져갈 수 있으니 한번쯤은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체험이다.
신전뮤지엄에서 신전떡볶이의 역사와 떡볶이 소스 제조 과정을 직접 보고, 나만의 컵볶이를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