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치기로 여행 가기 좋은 대부도

(경기=스마트관광신문)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에 위치한 대부도는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으로 큰 언덕처럼 보여서 ‘대부도’라고 불리고 있다. 대부도는 서울과 인천 근교에 있어서 당일치기로 여행 가기 좋은 곳이다. 또한, 섬 안에서는 테마파크, 해수욕장, 먹거리 등 즐길 것들이 다양하다. 오늘은 대부도 여행지를 소개한다.

 포도로 유명한 대부도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가 있다. 바로 ‘대부도포도빵’이다. 대부도 포도즙과 포도주로 만든 포도빵은 맛도 있고 패키지도 특색이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기념품으로 구매한다. 이외에도 포도초콜릿과 포도젤리착즙주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영업 시간: 평일 11:00-20:00, 주말 10:00-22:00

위치: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478 A동 109호, 110호

 약 1,000여 종류 30여 만 그루의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바다향기수목원은 섬 안에서 푸른 자연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서해안 경관을 전망할 수 있는 ‘상상전망돼’와 바다너울원, 암석원, 장미원 등 특색 있는 여러 주제원이 있다. 바다향기수목원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면서 여유를 즐기길 바란다.

영업 시간: 화요일-일요일 9: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399

 안산어촌민속박물관에서는 서해안의 갯벌 생태계와 어촌 주민들의 삶을 볼 수 있다. 안산 어촌의 역사와 어민들의 삶, 갯벌에 사는 생물들 등을 전시한 총 3개의 상설전시와 다양한 미디어와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획전시가 운영되고 있다. 어촌과 관련된 체험도 준비되어 있으니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업 시간: 화요일-일요일 9: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7 안산어촌민속전시관

 대부도 초입에 있는 방아머리해수욕장은 대부도에 있는 유일한 해수욕장이다. 만조 때는 시원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으며 간조 때는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다. 해변가를 따라서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방아머리음식문화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바다에서 신나게 물놀이도 즐기고 밤에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영업 시간: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