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 18.~8. 29. ‘2022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공모’ 신청서 접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천의영, 이하 협회)와 함께 7월 18일(월)부터 8월 29일(월)까지 ‘2022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을 공모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은 그동안 국민의 공간문화에 대한 인식과 도시 경쟁력을 높여 공간문화 개선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또는 지자체와 그 공간을 찾아 시상해 왔다.

9월 말에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4개 등 총 6개 작품 선정

 이번 공모에서는 서류와 현장 심사를 통해 응모지의 공공적 역할, 독창적디자인 및 예술성, 지역문화 확립에 기여한 정도 등을 평가하고 9월 말에대상(대통령상) 1개 작품, 최우수상(국무총리상) 1개 작품, 우수상(문체부 장관상) 4개 작품 등 총 6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 당선자에게는상금*도 함께 수여한다.
 *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각 100만 원

 이 중 우수상은 ▲ 지역·세대 간의 소통과 거주민의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한 사례에 주는 ‘두레나눔’, ▲ 거리, 광장 등을 창의적인 구상을 통해 좋은 장소로 만든 사례에 주는 ‘거리마당’, ▲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주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 사례에 주는 ‘누리쉼터’, ▲ 우리 역사와 문화자원을보존·활용해 전통문화와 역사의식 고취를 이끌어낸 사례에 주는 ‘우리사랑’ 등총 4개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하려면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한국건축가협회*를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공모 내용과참여 방법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225 대한민국예술인센터 9층

 시상식은 ‘2022 대한민국 건축문화제(11. 8.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며, 같은 날 수상작들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