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온라인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 문체부 장관상 수상 영예
- 한국SNS인재개발원, SNS 채널 디지털 콘텐츠 기획 우수함 입증

@museum_week_with
@museum_week_with

(스마트관광신문=유한나 기자) 고양어린이박물관이 2022 박물관/미술관주간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 프로그램에서 우수관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을 받게 되었다. 

 '온라인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은 2022 뮤지엄위크를 맞이하여 기획된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뮤궁뮤진에 참여한 기관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하여 박물관/미술관의 7가지 콘텐츠를 선보였다. 콘텐츠는 자랑, 굿즈, 비밀, 난장, 공간, 자연, 소리로, 대중들에게 박물관/미술관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매력과 볼거리를 각 채널을 통해 게시하였다.

@museum_week_with
@고양어린이박물관 인스타그램

 고양어린이박물관은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물관으로서 프로그램의 취지에 맞는 표현과 참신한 구성으로 우수관으로 선정되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의 SNS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맡은 한국SNS인재개발원은 고양어린이박물관과 뮤궁뮤진 프로그램의 콜라보의 의미를 조화롭게 연출하여 대상이라는 큰 결실을 맺었다. 우수 참여기관 선정은 선정 기준에 따라 1차(계량), 2차(비계량) 심사를 통하여 선정 되었으며, 과반수 이상의 외부심사 위원을 포함하여 심사를 진행하였다. 이에 따라 고양어린이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 및 3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세상의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놀이와 체험으로 즐기며 배우는 '참여박물관'을 목적으로 설계된 어린이 박물관이다. 개관 이후 꾸준한 어린이 프로그램 및 교육과 섬세한 박물관 환경 조성으로 고양시를 비롯하여 인근 지역까지 활발하게 찾고 있다. 

@museum_week_with
@museum_week_with

 한편, 2022 박물관/미술관주간 '온라인 뮤지엄 여행, 뮤궁뮤진' 최우수상에는 국립항공박물관 및 서울 상상나라가 수상하였고, 우수상에는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산청박물관으로 총 6개의 기관이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