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핸드아티코리아
ⓒ서울핸드아티코리아

(스마트관광신문=서지영 기자) 공예와 핸드크래프트 등 핸드메이드 박람회 핸드아티코리아에서 다가오는 올 7월 '서울 핸드아티코리아' 개최를 맞이하여 박람회 홍보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할 서포터즈 20명을 모집한다고 지난 8일 공고했다.

이번으로 14회를 맞이하는 핸드아티코리아는 2011년부터 시작한 박람회로, 손으로 만든 패션, 도예, 디저트, 일러스트 등 각양각색의 작품을 전시한다. 이 박람회는 핸드메이드 작품을 통해 문화 자원과 인재의 발굴 시장을 선도하는 문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며, 대중들에게는 다양한 취미활동을 제안한다.

핸드아티코리아는 대구, 서울, 일산, 수원 지역에서 분기별로 진행된다. 대구에서는 올해 3월에 이미 개최된 바 있고, 오는 7월에 서울, 9월에서 10월에 일산, 그리고 수원에서 10월 말에 개최된다. 그 중 가장 규모가 큰 서울 핸드아티코리아의 다가오는 개최일에 맞춰 홍보를 위해 홍보 서포터즈 '핸코 프렌즈'를 모집하는 것이다. 

'핸코 프렌즈'는 핸드아티코리아의 인지도 제고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부속 사업으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그러나 단기간의 더 큰 파급효과를 위해 필수자격 두 가지가 제시되었는데, 바로 SNS 팔로워 공개 계정 300명 이상과 핸디아티코리아 현장 방문이 그 조건이다. 또한 우대사항으로는 공예품에 관심이 많은사람, 문화기획, 홍보 서포터즈 등 경험이 있는 사람, 그리고 SNS 콘텐츠 제작을  활발히 하는 사람이 제시되었다. 

이들은 6월 29일에 발표되어 7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약 한 달 가량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개인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 홍보하며, 직접 박람회에 참가항 콘텐츠를 발행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핸드아티코리아에서는 박람회 전일 입장권과 차기 전시회 무료 초청장을 제공하고, 우수활동자를 포상한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핸드아티코리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handyartykorea)에서 알아 볼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전시 사무국에 연락(02-6121-6252)을 취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로컬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스마트관광 뉴스! 스마트관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